메타(META) 인스타그램 스레드 뜻 가입방법 관련주 총정리
'트위터 대항마'로 불리는 페이스북의 모회사 메타에서 만든
새로운 SNS 스레드가 한국 시간으로 7월 6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공식 오픈했습니다.
출시한 지 16시간만에 가입자 3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보도됐습니다.
이것은 출시 5일만에 이용자 100만명이 넘어섰다는 챗GPT를 능가하는 수치입니다.
빌게이츠를 비롯해 오프라 원프리 등 유명 셀럽들이 스레드에 가입했고 국내 유명 연예인들도 가입했습니다.
오늘은 스레드의 특징, 가입방법, 관련주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레드 (Thread)는 '실' 이라는 뜻입니다. 가늘고 긴 실로 전 세계 인류를 연결한 태세입니다.
스레드는 전세계 100여개 국가에서 동시에 출시하였습니다.
당연히 트위터 대항마로 출시하였기 때문에 트위터와 비교되는 내용들이 있습니다.
트위터와 차이점
스레드는 트위터보다 많은 텍스트(최대 500자까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사진 및 영상 업로드를 10M까지 지원합니다. 본문에는 외부링크 연결을 간편하게 할 수 있으며 최대 5분까지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도 있습이다. 인스타그램의 계정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하고 프로필마저도 인스타그램에서 바로 가져올 수 있기 때문에 가입절차 방법이 매우 간편합니다.
스레드 가입방법
1.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스레드'를 입렵합니다.
2. 인스타그램으로 로그인 합니다.
3. 자동로그인 또는 메일, 비번을 입력합니다.
4. 프로필(수정 불가, 인스타그램 연동됨) 확인하고 소개 및 링크 추가를 합니다.
5. 기존 인스타 팔로우 유지할 것을 묻는데 따로 팔로우하고 싶은 분이 있다면 별도 클릭하고
모두 다 하려면'모두 팔로우' 클릭합니다.
스레드 주요기능
스레드는 5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팔로우 한 사람들의 스레드를 볼 수 있는 홈, 특정 스레드의 검색, 새로운 스레드 작성, 알림을 확인할 수 있는 활동, 프로필 등입니다.
기존에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동시 게시물이 가능했던 것처럼 스레드에 게시되는 콘텐츠 역시 인스타그램 스토리나 피드에 추가하기가 가능합니다.
스레드 장점
1. 글 작성 도중에 링크를 넣을 수 있습니다.
2. 광고가 없습니다.
3. 퀄리티 좋은 사진 업로드보다는 가벼운 소통위주의 글과 사진 업로드하는 방식입니다.
그래서 이미지로 소통했던 인스타그램과 달리 사진 퀄리티에 신경쓰지 않았도 됩니다.
4. 직관적이고 심플합니다.
스레드 단점
1. 글 작성 시 사진 비율 조절이 불가합니다.
2. pc용 버전이 없습니다. 핸드폰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인스타그램과 연동되어 있어서 스레드를 탈퇴하면 자동으로 인스타그램도 자동 탈퇴됩니다.
4. 트위터에서 흔히 사용되는 DM,해시태그 기능이 없습니다.
5. 키워드 검색이 불가능합니다. 계정 검색만 가능합니다.
스레드 용어
스님: 스레드 친구
스윗남: 스레드 썸남
스린이: 스레드에 입문한 어린이
스글놈: 스레드에 글을 쓰는 사람
스팔: 스레드 맛팔로구
스팔샛기: 스레드 진상
스레드 관련주
1. 와이즈버즈
와이즈버즈는 애드테크기업으로 각 매체별로 최적화 광고 소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광고집행과 최적화를 제공하고 있어 관련주로 묶인 것으로 보입니다.
와이즈버스는 이외에도 구글, 트워터, 네이버, 카카오 쪽에 광고 운영 대행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2. 플레이디
플레이디는 검색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등의 온라인 광고들을 대행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플레이디는 이번에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구글에서는 전 세계 디지털 마케팅 파트너 중 고객성장, 연간 광고비, 상품 다각화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자격을 준다고 합니다.
플레이디가 구글 프리미어 파트너사로 선정되었다면 어느 정도 인정을 받은거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도 만날 수 있는 광고들이 많아 관련주로 엮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3. 메타(META)
스레드를 탄생시킨 회사인 메타는 5월부터 꾸준히 상승해왔습니다. 트위터가 상장폐지된 지금 트위터 가입자들이 스레드로 넘어 온다면 주가가 더 오를지도 모르겠습니다.